김해시는 시민들의 디지털역량강화를 위해 매년 컴퓨터 기초, 문서 편집, 자격증, 코딩 과정 등의 다양한 정보화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21년도에는 7,000명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에는 일상생활에서 다변화된 정보화 기술의 체험으로 시민들이 정보화 기술에 익숙해지며, 공공데이터의 활용으로 시민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시민정보화 특별교육을 실시한다.
오는 9월,10월 중에 특별교육과정을 개설·운영하며, 공공데이터를 이용한 앱 개발, 카카오톡 이모티콘 제작 2개 과정으로, 문서 편집 기능을 사용할 줄 알고, 컴퓨터 활용이 자유로운 김해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 가능하다.
공공데이터를 이용한 앱 개발 교육 내용은 AppSheet와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생활의 편의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앱을 만들어보는 것이고, 카카오톡 이모티콘 제작 교육 내용은 클립스튜디오를 활용하여 카카오톡에 사용 가능한 이모티콘을 직접 만들어 사용해보는 정보화 기술 교육이다.
특별교육은 9월 1일부터 김해시 공공예약포털에서 온라인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정보통신담당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정보화 기술과 데이터를 활용하여 실생활에 편의성을 제공하는 사례가 증가하여 우리 시민들에게 새로운 정보화 기술의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통해 디지털 사회에 원활히 적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