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을 맞이하여 9월 한달간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한다.
“자기혈관 숫자알기”는 심뇌혈관질환을 관리하는데 중요한 지표인 혈압ㆍ혈당ㆍ콜레스테롤의 본인 수치를 인식하고 잘 관리하여 심근경색, 뇌졸중 등 심뇌혈관질환으로 이행되지 않도록 건강한 혈관(레드서클)으로 유지하자는 의미이다.
부안군 보건소는 8월 29일 오전 보건소 내소자를 대상으로 혈압ㆍ혈당ㆍ콜레스테롤 수치를 측정 및 상담하는 ’내 혈압, 내 혈당 수치 알기의 날‘ 사업을 시작으로 9월 5일 “자기혈관 숫자알기” 가두 홍보 캠페인과 9월 말 부안톡톡(카카오톡)을 통해 내 혈압 측정 인증하면 선착순 50분께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 홍보물품을 지급하는 내 혈압 인증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의 장기화에 따른 활동량 감소에 비해 고 칼로리 음식 섭취로 인한 체중 증가로 고혈압 등 심뇌혈관질환이 증가 추세에 있으며, 이를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해서는 심뇌혈관질환예방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하다. 부안군 보건소 관계자는 “심뇌혈관 질환은 자신의 올바른 혈압ㆍ혈당ㆍ콜레스테롤 수치를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관리하는 습관이 중요하며, 혈압 120/80mmHg, 공복혈당 100mg/dL, 총콜레스테롤 200mg/dL 미만을 유지하기 위해 건강한 생활을 실천”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