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보건소, ‘자기혈관 숫자알기’캠페인 운영9월 첫 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합동캠페인 실시
합천군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이하여 9월 한 달간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한다.
레드서클 캠페인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건강 캠페인의 상징으로 건강한 혈관을 의미하며,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군민들의 인식과 경각심을 높이고 올바른 건강생활 실천을 독려하고자 하는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건강관리 취약계층인 ‘3040’ 세대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하여 ‘온라인 캠페인’ 진행과 현 시국에 맞춰 ‘찾아가는 심뇌혈관건강부스’를 소규모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동형 건강부스는 9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군청, 합천소방서, 합천경찰서, 제2청사 각 기관에서 직원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공식 소셜 미디어를 이용한 온라인 캠페인은 심뇌혈관질환에 관한 콘텐츠 제공 및 퀴즈와 인증 이벤트 등을 진행해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지식습득의 기회 제공과 예방수칙 실천율 향상을 목적으로 시행된다. 이미경 보건소장은 “자신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규칙적 운동, 절주, 금연 등 건강생활을 습관화한다면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을 것이다”고 하며, 건강생활 습관 개선 및 정기적인 혈당 및 혈관 수치를 알고 관리할 것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