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전국 유일의 여성정책박람회,‘2022 여성UP 엑스포’ ‘양성평등주간 및 여권통문의 날’개최9월 2일 11시, 엑스코 서관(전시1~2홀) 평등관에서 개최
대구시가 주최하고 대구시여성단체협의회가 주관하는 ‘양성평등주간 및 여권통문의 날 기념식’이 2022 여성UP엑스포 기간(9.2.~ 9.3.)인 9월 2일 오전 11시 엑스코 서관 전시장 내 평등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정치, 경제, 사회 모든 영역에서 성별 차별 없는 평등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정한 양성평등주간(9.1.~ 9.7.)을 맞아 개최하는 것으로 여성의 권익신장과 지위향상, 양성평등 구현에 공헌한 분들에 대한 포상과 함께 다양한 전시·체험 행사가 개최된다.
올해 19회째를 맞는 대구시 여성대상은 지역경제 발전과 여성경제인의 지위 향상에 공헌하고 노사 상생 문화 정착과 가족친화적 경영으로 일·생활 문화 확산에 솔선수범한 공을 인정받아 진덕수 대홍코스텍(주) 대표가 수상하게 되며, 양성평등 문화 확산에 기여한 유공 기업·단체에 대한 시상도 함께 이루어진다.
특히 고용위기 속의 여성들에게 취·창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여성행복일자리 박람회인 ‘2022 여성UP엑스포’가 ‘다 함께 동행, POWER UP DAEGU’라는 슬로건 아래 개최돼 많은 시민들의 참여가 예상된다.
한편, 대구시는 최근 코로나19의 재유행 확산세를 감안해 기념식 초청 인원을 100여 명으로 축소하고, 철저한 방역수칙에 따라 행사를 진행할 방침이다. 행사는 온·오프라인으로 병행해서 진행되고 대구시정뉴스 및 ㈜엑스코의 유튜브, 여성UP엑스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되어 누구나 어디에서든 관람할 수 있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여성들이 지역의 각계각층에서 마음껏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대구의 미래 50년의 번영을 위한 길에 함께 동행해 주신다면 대구의 영광을 되찾는 데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