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국내개발 코로나19 백신 ‘스카이코비원’ 접종9월 1일부터 사전예약… 5일부터 18세 이상 미접종자 대상 접종
예산군은 9월 1일부터 국내개발 코로나19 백신 ‘스카이코비원’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가 개발한 ‘스카이코비원’이 접종대상은 18세 이상 기존 코로나19 백신 미접종자로 4주 간격으로 2회 접종되며, 기초접종(1·2차)만 가능하다.
스카이코비원 백신은 임상시험 결과 아스트라제네가(대조백신)에 비해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을 방어하는 능력이 델타주 27배, 오미크론 주 10배 이상으로 나타났으며, 백신접종 후 이상 반응 대부분 경증 또는 중등증으로 접종 후 3일 이내 소실되는 등 안전성이 강화된 것으로 보고됐다.
관내 접종 지정기관은 예산군보건소와 예산종합병원으로 5일부터 보건소에서 당일 접종이 가능하며, 예산종합병원은 1일부터 사전예약을 통해 오는 13일부터 본격적인 접종이 이뤄진다.
접종예약은 사전예약 누리집 또는 예방접종 콜센터를 통해 할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안전성이 강화된 만큼 백신 부작용을 우려해 접종을 미룬 군민 여러분께서도 안심하고 접종해 코로나 예방에 적극 동참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