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보건소, 청소년 광장에서 합동 캠페인 실시내 혈관 3대 숫자!! 자기 혈관 숫자 알기!!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체크!!
청주시 4개 보건소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을 맞이해 2일 청소년 광장에서 합동 캠페인을 벌였다.
코로나19 이후 3년 만의 대면 캠페인으로 교육홍보부스를 운영하고, ‘자기 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심뇌혈관질환을 간과하기 쉬운 3040세대를 중점적으로, 직접 대면을 통한 심뇌혈관질환 예방의 중요성에 관해 홍보했다.
또한, 원하는 시민은 누구나 혈압·혈당을 측정했으며, 고위험군이 발견될 시에는 보건소 방문을 유도해 지속적으로 관리할 방침이다.
이번 캠페인에는 충청북도청, 충청북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지원단 등 유관기관에서도 참여해 심뇌혈관질환의 경각심을 고취하고 예방의 필요성에 관해 강조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나트륨 및 당류의 함량이 높은 배달음식이나 가정간편식 섭취의 증가로 올바르지 못한 식습관이 자리 잡고 있어 심뇌혈관질환의 위험성에 더욱 노출되고 있는 실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지속적으로 측정하고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