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태안군, ‘심뇌혈관질환 예방 앞장!’ 대 군민 홍보 캠페인 전개

군 보건의료원, 1일부터 7일까지 문화예술회관 등 돌며 캠페인 및 예방관리 교육 실시-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9/02 [10:49]

태안군, ‘심뇌혈관질환 예방 앞장!’ 대 군민 홍보 캠페인 전개

군 보건의료원, 1일부터 7일까지 문화예술회관 등 돌며 캠페인 및 예방관리 교육 실시-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9/02 [10:49]

▲ 태안군, ‘심뇌혈관질환 예방 앞장!’ 대 군민 홍보 캠페인 전개

 

태안군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을 맞아 군민들의 철저한 건강관리를 위한 방문 홍보활동에 나선다.

 

군에 따르면, 보건의료원은 지난 1일 군 문화예술회관 대강당을 시작으로 △2일 한국타이어 주행시험장 △5일 군 보건의료원 △7일 이원면 당산리 경로당을 각각 방문해 심뇌혈관질환 예방 9대 수칙 등을 홍보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또한, 캠페인 진행 시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측정하는 ‘레드서클존’을 함께 운영하며, 건강상담을 비롯해 ‘자기혈관 숫자 알기’ 등 다양한 건강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7일에는 이원면 주민자치센터에서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교육을 실시키로 하고 담당자와 간호사를 투입해 △혈압·혈당 측정 및 1:1 건강상담 △고혈압·당뇨병 건강관리 교육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수칙 홍보 △홍보물 배부 등에 나설 예정이다.

 

이밖에도 군은 군청 입구, 터미널 앞, 태안기업도시 입구에 설치된 전광판에 홍보 영상을 내보내고 보건의료원 및 지소에 배너와 포스터를 설치하는 등 심뇌혈관에 대한 군민들의 인식 개선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은 우리나라 국민의 주요 사망원인이자 사회경제적 부담이 큰 질병으로, 규칙적인 치료 및 관리로도 충분히 예방이 가능하다”며 “혈압과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올바른 생활수칙을 실천하는 등 심뇌혈관질환 예방에 적극 힘써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