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전 동구, 양성평등주간 기념 ‘웃음행복소통 한마당’ 열려

여성단체 회원 등 300여 명 참석한 가운데 퍼포먼스 등 다양한 행사 펼쳐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9/02 [16:28]

대전 동구, 양성평등주간 기념 ‘웃음행복소통 한마당’ 열려

여성단체 회원 등 300여 명 참석한 가운데 퍼포먼스 등 다양한 행사 펼쳐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9/02 [16:28]

▲ 여성단체 회원과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이 양성평등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대전 동구는 양성평등주간(9.1.~9.7.)을 기념해 2일 동구청 대강당에서 ‘동구 웃음행복소통 한마당 축제’를 개최했다.

 

‘도전하는 여성의 꿈! 당신을 응원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여성단체 회원 등 3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문화, 교육, 웃음치료특강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졌다.

 

1부 기념식에서는 개회선언, 여성 발전 유공 표창과 가족행복 사진 공모전 수상작에 대한 상장 수여가 진행됐으며, 여성단체 회원과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은 ‘함께 만들어가는 동구의 위대한 여정, 여성의 따뜻한 정이 넘치는 도시’ 동구비전 선포와 안전, 형평성, 돌봄, 소통 등 4개 구호를 외치는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이어 2부에서 열린 웃음치료 특강에서는 한국웃음행복아카데미 황미숙 원장이 들려주는 ‘긍정소통의 아이콘 웃음행복’ 특강이 펼쳐져 일상 속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여성 모두가 행복해지는 시간을 가졌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다채로운 문화 행사로 남녀가 서로 존중하며 행복한 동구로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길 기대한다”며 “정책 추진에 남성과 여성이 고루 참여하고 함께 할 수 있도록 양성평등이 일상이 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성평등주간에는 이날 축제를 비롯해 가족행복사진 우수작 전시, 성폭력 예방교육, 여성친화도시 조성 사업 홍보 등 다양한 문화행사가 열릴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