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9월 한 달간 실시한다.
캠페인 메시지인 ‘자기혈관 숫자 알기’는 자신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관리해 건강한 혈관, 즉 ‘레드서클(Red circle)’로 심뇌혈관질환을 예방·관리하자는 의미다.
중점 홍보대상은 심뇌혈관질환 인지율이 낮은 3040세대다. ▲레드서클 존(보건소) 건강부스 및 찾아가는 건강부스 운영 ▲모바일 걷기 APP ‘걷쥬’를 이용한 레드서클 챌린지 운영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운영 등 다양한 홍보 방식을 전개할 계획이다.
심뇌혈관질환은 우리나라 주요 사망원인으로 선행 질환인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을 조기에 발견, 관리해 예방할 수 있다. 금연, 절주, 운동, 식이요법 등을 통해서도 미리 대비할 수 있다. 그런데도 30~40대의 질환 관리는 가장 저조한 실정이다. 이상각 보건소장은 “이번 캠페인은 자기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9대 생활수칙을 준수하는 것으로 중증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음을 알리는 데 목적이 있다”며 “건강생활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