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추석 명절 반가운 얼굴 만나기 전에 예방 접종하세요!추석 연휴 맞아 코로나19 4차 접종 독려 현수막 게시 집중 홍보
거창군은 추석 연휴 기간 고령층을 대상으로 4차 접종 집중 홍보를 5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시행한다.
군은 추석 연휴 동안 지인·친지 간 대면접촉과 지역 간 이동량 증가 등으로 코로나19 추가 확진자가 증가할 가능성이 커 사전에 이를 예방하고 3차 접종으로 생긴 면역력과 확진으로 생긴 자연 면역이 점차 떨어지면서 코로나19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감염으로부터 군민들을 사전에 보호하기 위해 집중 홍보를 시행한다.
이는 고령층 4차 접종 독려를 위해 거창읍 내 7곳(우회도로 삼거리, 개봉사거리, 보건소 강변 등)과 각 면 11개소에 현수막을 순차적으로 게시해 군민들이 눈으로 직접 확인함으로써 접종에 대해 다시 한 번 더 생각하고 본인뿐만 아니라 타인을 위해서라도 접종의 필요함을 알리고자 하는 데 의의가 있다.
거창군보건소는 감염 취약시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백신 접종을 진행하고 있으며 9월 8일 추석 연휴가 시작되는 전날까지 1층 예방 접종실에서 당일 접종을 시행한다.
4차 예방 접종은 일상생활로 바빠서 접종을 뒤로 미룬 분들은 사전예약 없이 보건소 방문과 동시에 접종할 수 있으며, 요일제 확대 운영 중인 위탁의료기관에 잔여 백신을 예약하거나 예비명단을 활용하여 접종할 수 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거리두기가 없어진 첫 추석 연휴 동안 지인과 친지간 만남으로 확진자 증가가 우려된다”며 “추석 연휴를 안전하고 건강하게 보내기 위해 4차 접종 대상자는 예방 접종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