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메디허브, 제약공학과 학생 교육 진행산학협력을 통해 미래산업을 이끌 우수한 바이오 전문인력을 양성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는 지난 8월 29일부터 9월 2일까지 대구가톨릭대학교 및 경상국립대 제약공학과 학생 29명을 대상으로‘의약품 품질관리 및 품질보증 교육’을 진행했다.
케이메디허브 의약생산센터에서는 매년 제약공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의약품 품질보증 및 품질관리에 대한 현장실무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기존 대구가톨릭대학교 제약공학과 학생 외에, 경상국립대 제약공학과의 신규 교육 의뢰가 있어 교육 대상을 확대했다.
세부 교육내용은 ▲GDP 문서작성 규정 ▲GMP 일반교육 ▲의약품 인허가 ▲품질관리 개요 및 시험이론 ▲원료 및 완제의약품 시험 ▲미생물 시험 ▲제조지원설비 순으로 진행됐고, 이론교육과 실습을 통해 학부생들의 실무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케이메디허브 의약생산센터는 GMP(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인증 시설을 갖춘 공공기관으로서 매년 전국의 약학대학생 및 제약공학과 학부생들을 대상으로 실무 교육을 제공하는‘제약 전문인력 양성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양진영 재단 이사장은 “의약생산센터에서 매년 제약공학과 학부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교육의 만족도가 높아, 올해는 경상국립대 제약공학과까지 교육 대상을 확대했다.”며 “센터에서의 5일 간의 실습이 학생들의 진로 결정에도 도움이 됐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