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진영한빛도서관은 10월 1일과 11월 12일 양일간 하반기 인문독서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10월 1일은 오후 2시에서 4시 임용한 역사학자가 ‘삼국지 영웅을 통해 배우는 리더십’을 주제로 강연한다.
KJ인문경영연구원, 한국역사고전연구소 대표이자 tvN 사피엔스 스튜디오 ‘전쟁사 읽어드립니다’ 등 다수 방송에 출연한 임용한 강사는 정사 삼국지와 소설 삼국지를 비교하며 조조, 유비, 제갈량 등 삼국지 주요 인물의 삶을 통해 인생의 성공 비결에 대해 얘기한다.
11월 12일은 오후 2시 퓨전 현악 앙상블팀인 ‘블루앙상블’과 함께하는 ‘음악이 머문 자리’ 공연이 개최된다. 공연은 클래식, 영화음악, 팝송, 재즈 등을 편곡해 가족 단위 이용자가 공감할 수 있는 음악을 선사한다.
10월 강연은 7일, 11월 공연은 10월 12일 오전 10시부터 김해공공예약포털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자세한 내용은 김해통합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진영한빛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철곤 진영한빛도서관장은 “급속히 변화하는 문화콘텐츠에 발맞추어 다각적인 시각으로 인문학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