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제노인복지센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소원을 말해봐♬”추석맞이 행사 진행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9/07 [10:23]

김제노인복지센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소원을 말해봐♬”추석맞이 행사 진행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9/07 [10:23]

▲ 추석맞이 프로그램“소원을 말해봐”

 

김제노인복지센터에서 6일 추석을 맞이하여 김제시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 대상 어르신 1,000명에게 추석맞이 프로그램“소원을 말해봐”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추석을 맞이하여 노인맞춤돌봄사업 일환으로 독거노인 1,000명에게 어르신들의 영양관리 및 식습관 개선을 위해 계란 1,000판을 생활지원사 63명을 통해 전달했다. 또한, 김제시치매안심센터에서 취약계층 독거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라면 1,000팩을 후원하여 풍성한 한가위를 맞이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추석맞이 프로그램으로는, 옛 풍습으로 가족들과 함께 추석을 맞아 달을 보며 소원을 빌던 옛 풍습을 상기하실 수 있도록 하여 코로나19로 아쉽게 놓친 추석 명절의 느낌을 상기시키고 추석 명절을 느낄 수 있도록 풍등에 소원을 적어 빌어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한, 이번 추석 연휴기간 동안에는 무의탁 독거 어르신이나, 가족들이 방문하지 못하는 요보호 독거 어르신을 확인하여 전화 통화로 안부 확인을 하여 안전망을 확보하도록 할 예정이다.

 

이에 성덕면 김*순(82세) 할머니는 “코로나19로 인해 작년에는 가족들도 못오고 명절 분위기도 애매했었는데, 이번 추석은 거리두기도 풀리고 이렇게 풍등도 달아보니 기분이 들뜬다.”고 말했다.

 

김제노인복지센터 박경란 센터장은 “올해 추석, 아직은 방심할 수 없는 코로나19 상황에도 긴장감을 놓치지 않고 어르신들의 안전망을 확보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또한, 지역사회의 따뜻한 관심과 지원을 확보하는데 노력하고, 어르신들의 아름다운 노후를 동행하는 마음으로 노인복지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