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동부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 기념 합동 캠페인 실시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제주시 동부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9월 7일 서귀포시 일호광장 앞에서‘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레드서클 캠페인은 심근경색, 뇌졸중과 같은 중증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방법을 알리고 적극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제정됐다.
이번 9월 7일 서귀포시 일호광장 앞에서 실시하는 캠페인에서는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 및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QR코드를 활용하여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9대 수칙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더불어, 구좌읍사무소(9월 8일 10시~11시), 조천읍사무소(9월 15일 1시~2시), 비자림(9월 16일 10~12시)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홍보부스를 운영하여, 혈압, 혈당 측정 및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동부보건소 관계자는“이번 캠페인은 지역주민들에게 자신의 혈관 숫자를 알려주고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관리의 필요성을 인식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지역주민의 심뇌혈관질환 예방 및 관리를 위해 앞으로도 올바른 정보 제공과 홍보를 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