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순창군, 11개 읍?면 노인회 대상 ‘근육감소 예방 과정’ 인기만발

근육을 저축하라! 근감소증 예방 교육 진행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9/07 [12:24]

순창군, 11개 읍?면 노인회 대상 ‘근육감소 예방 과정’ 인기만발

근육을 저축하라! 근감소증 예방 교육 진행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9/07 [12:24]

▲ 순창군, 11개 읍?면 노인회 대상 ‘근육감소 예방 과정’ 인기만발

 

순창군이 7일 순창 쉴(SHIL)랜드에서 풍산면 노인회 40명을 대상으로 ‘근육감소 예방 과정’교육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교육은 풍산면을 시작으로 팔덕면까지 총 11회 44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근감소증 발생 위험이 증가하고 있는 군민들을 위해 튼튼한 근육을 선사하고자 순창군이 야심차게 기획한 ‘근육 저축 프로젝트’다.

 

첫 번째 시간으로 기초체력을 통해 내 몸의 근육 상태를 확인하고, 근육감소 예방을 위한 건강 강의와 근력 체조가 진행됐다.

 

또한, 평소 근육통으로 고생하는 어르신들에게 통증 완화 효과를 줄 수 있는 근육관절 스프레이를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활동과 착한밥상 김영희 대표가 진행한 단백질 영양음료인 밤단호박 식혜 만들기 체험으로 참가자들의 건강을 회복하는 데 큰 기여를 했다는 평가다.

 

더불어 올해 4월 개장한 강천힐링스파에서 디톡스 족욕과 도반욕 체험을 통해 몸에 쌓인 피로를 치유하고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시간을 가져 만족도를 높였다.

 

교육에 참여한 한 군민은 “낙상 및 골절을 유발하는 근감소증 예방을 위한 실천 교육을 배워 튼튼한 근육을 얻어가는 것 같다”면서 “군민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이고 지속적으로 좋은 교육을 많이 열어줬으면 좋겠다”는 참여 소감을 밝혔다.

 

김인숙 건강장수사업소장은 “코로나19 확산 우려에 따라 마스크 착용 및 발열체크 등 정부 방역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한 가운데 안전하게 마무리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군민들의 건강회복과 치유를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건강장수사업소 장수진흥계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