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함안군립 칠원도서관, 9월‘감기 걸린 물고기’원화 전시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9/07 [14:42]

함안군립 칠원도서관, 9월‘감기 걸린 물고기’원화 전시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9/07 [14:42]

▲ 함안군립 칠원도서관, 9월‘감기 걸린 물고기’원화 전시

 

함안군립 칠원도서관은 이달 1일부터 오는 23일(월요일 휴관)까지 도서관 1층 로비에서 박정섭 작가의 그림책 ‘감기 걸린 물고기’ 원화를 전시한다.

 

이번에 전시하는 ‘감기 걸린 물고기’는 개성 넘치는 젊은 작가 박정섭의 세 번째 창작그림책이다. 그림책 내용은 물고기를 잡아먹고 싶은 아귀가 거짓 소문을 퍼뜨려 물고기들을 분열시키고, 이에 속은 물고기들은 속속 아귀에게 잡아먹힌다. 나중에 물고기 떼는 아무렇지도 않게 서로를 의심하며 색이 다른 물고기들을 속속 쫓아낸다. 이 거짓 소문이 몰고 온 한바탕 소동이 멈출 수 있을지에 대한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전개된다.

 

소문, 거짓말, 따돌림 등 소재는 무겁지만 그림에는 장난기가 가득하다. 짙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점점 줄어드는 물고기 떼를 몸통이 툭툭 잘려나가는 것처럼 표현하는가 하면, 빨강 노랑 같은 원색으로만 면을 가득 채워 과감하게 연출하기도 한다.

 

장면을 설명하는 글 대신 아귀와 물고기 떼가 주고받는 대화로만 이야기를 끌고 간다. 여기에 세심하게 디자인된 타이포그래피가 읽고 보는 즐거움을 더한다.

한편, 도서관은 어린이 이용객들에게 좀 더 책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월 그림책 1권씩을 선정, 책 속 삽화를 아트 프린트한 원화 전시를 해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