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남구보건소, 추석맞이 치매 예방 홍보 캠페인 실시추석을 맞아 치매관리 중요성 알리고, 지역사회 치매친화적 환경 조성 취지
포항시 남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5일 오천시장에서 지역 주민의 치매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추석맞이 치매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치매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지역사회에 치매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남구 치매안심센터는 각종 치매 예방 및 건강 정보를 알리고 센터 접근성을 높일 수 있도록 사업내용이 담긴 리플릿과 홍보 물품을 제공했다.
특히, 명절 주간 지역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시장에서 치매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함으로써 △치매예방수칙 3.3.3 △치매예방체조 △치매조기검진 등 치매와 관련된 액션 플랜을 홍보하고 치매 극복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등 치매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과 함께 사회적 관심 제고를 도모했다. 김정임 남구보건소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가족간 만남이 잦은 명절에 부모님의 치매조기검진을 독려하고 치매에 대한 이해를 높여 치매검진의 중요성을 알리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