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산광역시 동래구 온천3동, 취약계층에 추석 맞이 식료품?생필품 꾸러미 지원

‘우리동래東萊 천사를 찾습니다’ 후원금으로 추진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9/08 [10:33]

부산광역시 동래구 온천3동, 취약계층에 추석 맞이 식료품?생필품 꾸러미 지원

‘우리동래東萊 천사를 찾습니다’ 후원금으로 추진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9/08 [10:33]

▲ ‘추석 명절 행복 꾸러미’ 지원

 

부산광역시 동래구 온천3동은 7일 온천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에 5만 원 상당의 물품을 담은 ‘추석 명절 행복 꾸러미’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추석을 맞아 홀몸 어르신, 고독사 위험군, 빈곤 위기가정 등 저소득 취약계층 100세대를 위해 마련됐다. ‘우리동래東萊 천사를 찾습니다!’ 후원금으로 즉석밥, 컵밥, 죽, 라면, 참치통조림, 김치, 곰탕, 카레, 짜장 등 간편한 즉석식품과 칫솔, 치약 등 생필품을 든든하고 알차게 구성했다.

 

각종 복지사업을 추진하며 지역사회 안전망의 역할을 해내고 있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행복 꾸러미를 직접 전달하며 따뜻한 추석 안부 인사도 전하는 등 대상 가구의 생활실태도 함께 살폈다.

 

임병갑 온천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홀몸 어르신 등 취약계층이 소외감을 느끼지 않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정성을 담아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소외계층의 사회적 고립감 및 경제적 어려움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나눔을 이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온천3동은 지난 2018년부터 5년째 추석 명절 행복 꾸러미 지원을 통해 복지 만족도 향상과 따뜻한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에 힘쓰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