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중마도서관, 어린이 견학 프로그램 ‘화목한 도서관 나들이’지역 내 유치원과 어린이집 대상으로 매주 화·목요일 운영, 참여기관 모집
광양중마도서관이 지역 내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도서관 견학 프로그램 ‘화목한 도서관 나들이’를 운영한다.
‘화목한 도서관 나들이’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어릴 적부터 책에 대한 흥미와 책 읽기 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오는 9월 20일부터 12월 15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매주 화·목 오전 10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한 회당 최대 25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견학 내용은 도서관 예절, 도서관 이용 안내 동영상 시청을 비롯해 그림책 읽어주기, 책놀이 중심의 독후활동, 개별적 독서지도, 자율독서 등의 교육으로 이뤄진다.
특히, 동화구연 및 책놀이 전문강사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도서관을 친구처럼 친근하게 느끼고 책에 대한 흥미를 갖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견학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기관은 9월 견학 신청은 9월 13일부터 16일까지 전화로만 접수하고, 10월부터 12월까지 견학은 전월 셋째 주 월요일 광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도서관 견학 탭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받을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광양중마도서관으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김미라 도서관운영과장은 “이번 견학 프로그램이 아이들의 책에 대한 흥미와 독서습관 형성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책과 가까워질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많은 유아교육기관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