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연계 케이메디허브 RA교육 성료대구·경북 소재 대상 전문가 양성 과정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실시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는 지난 8월 22일~26일, 5일간 금오공과대학교와 공동으로 진행한 ‘2022년 의료기기 RA(규제과학) 전문가 양성 과정’ 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금번 교육은 금오공과대학교 이공계열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100% 수료라는 성과를 거두었다.
의료기기 RA 교육기관으로 지정받은 케이메디허브는 교육 수료생에게 ?의료기기 규제과학(RA) 전문가 2급 국가공인 자격시험? 응시자격을 부여함으로서, 관련 산업 종사자의 역량 강화에 기여하고, 기업의 우수한 전문 인력을 발굴·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코로나-19 감염증 재확산이 지속됨에 따라, 교육생 안전을 위해 화상 회의 플랫폼 Zoom을 활용한 온라인 교육으로 운영됐음에도 불구하고,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는데에 최선을 다한 결과다.
특히, 케이메디허브는 식약처 지정 의료기기 시험·검사기관, 기술문서 심사기관, 의료기기 비임상시험(GLP) 실시기관으로 현장 맞춤형 실무 교육을 제공하고 있어, 재직자, 미취업자는 물론 관련 학과 대학기관에서도 연계 교육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교육기관 지정 이후, 615명의 우수한 교육생을 배출했다”며 “국가공인 자격시험을 준비하는 재학생 및 미취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