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보건소 치매 예방, ‘카카오톡 채널’로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시민들에게 치매 발견 및 예방 관련 정보 제공
전주시보건소는 치매 조기 발견과 예방에 도움이 되는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카카오톡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치매안심센터 카카오톡 채널은 누구나 카카오톡 상단 검색창에 ‘전주시치매안심센터’를 검색하고 채널을 추가하면 이용할 수 있다. 현재 3330명의 시민이 채널을 추가해 정보를 제공받고 있다.
카카오톡 채널에서는 간단한 검색으로 △치매 예방이 가능한 치매 예방 운동법 △치매 자가 진단법 △치매안심센터 소개 △치매무료검진 협약의료기관 등의 유익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1대1 채팅을 통해 치매안심센터 지원 서비스와 다양한 치매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도 있다.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예방 인지 재활 프로그램 학습지를 제작해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공유하고 있다. 학습지 내용은 △기억력 학습 △계산력 훈련 △집중력 학습 △분류하기 △문제해결력 훈련 △연상하기 등의 치매 예방을 위한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치매안심센터 카카오톡 채널에서는 이달 23일,24일 치매극복의 날 기념 주간행사 소식 및 다양한 건강 정보도 함께 제공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