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심뇌혈관질환 예방 레드서클 캠페인 실시9월 한 달간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진행
순천시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9월 한 달간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한다.
레드서클 캠페인은 자신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관리해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건강생활 실천을 독려하고자, 매년 9월 첫째 주 전국 합동 캠페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순천시는 7일 보건소 내소자 대상 "심뇌혈관질환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오는 14일에는 순천만국가정원 동문 호수정원 앞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 순천의료원과 함께 합동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혈압·혈당 측정, 심뇌혈관질환 예방수칙을 홍보하는 레드서클 존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찾아가는 건강교실, 보건진료소 심뇌혈관 건강지킴이 교실 등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전광판 및 SNS를 활용한 심뇌혈관질환 관리 홍보를 펼칠 계획이다. 순천시 보건소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은 우리나라 전체 사망원인의 1/4을 차지할 만큼 질병부담이 큰 질환으로, 이번 예방관리주간 캠페인을 통해 자신의 혈관 숫자를 바로 알고 예방관리법을 통해 시민 모두가 건강한 생활을 실천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