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정읍시, 아동비만 예방 교실 ‘건강한 돌봄 놀이터’ 운영

11월까지 총 12회 놀이형 신체활동·영양 식생활 등 교육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9/13 [12:01]

정읍시, 아동비만 예방 교실 ‘건강한 돌봄 놀이터’ 운영

11월까지 총 12회 놀이형 신체활동·영양 식생활 등 교육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9/13 [12:01]

▲ 정읍시, 아동비만 예방 교실 ‘건강한 돌봄 놀이터’ 운영

 

정읍시보건소가 성장기 아동의 비만을 예방하고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한 환경 조성에 나섰다.

 

시보건소는 수곡초등학교와 덕천초등학교 돌봄교실 어린이 30명을 대상으로 9월 7일부터 11월 24일까지 주 1회(총 12회) ‘건강한 돌봄 놀이터’를 운영한다.

 

건강한 돌봄 놀이터는 최근 서양화된 식습관과 신체활동 부족으로 아동·청소년 비만율이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아동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과 신체 활동량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문 운동지도자와 영양사가 주 1회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아동의 흥미와 눈높이에 맞게 제작된 놀이교구 등을 활용해 진행된다.

 

학생들이 채소와 과일 등의 건강식품과 친숙해질 수 있도록 신나는 신체활동을 통해 건강한 영양 섭취의 중요성을 이해시키고 일상생활에서 자발적 실천을 유도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프로그램 시작 전 개별 체성분 분석을 통해 사전·사후 비만도를 측정하고 건강 습관 형태 평가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학생 간 간격을 두고, 격렬한 놀이 활동 자제 등 접촉을 최소화한 개별 활동 중심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아동의 비만율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상황에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들에게 적절한 신체활동의 필요성을 알리고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