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메디허브, 우수동물실험시설 재인증 획득우수동물실험시설 재인증으로 동물실험에 대한 윤리성 및 신뢰성 확립
케이메디허브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은 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주관한 우수동물실험시설 정기점검결과, 우수동물실험시설을 재인증을 획득했다.
‘우수동물실험시설 인증’이란 실험동물에 관한 법률(제 18969호)에 따라 식약처에서 동물실험에 대한 윤리성 및 신뢰성을 엄격한 기준으로 평가하여 지정하는 제도이다.
특히 실험동물전임수의사를 포함한 전담 인력과 체계적인 실험동물사육시설 관리 및 사용에 초점을 맞춘다.
전국 693개의 동물실험시설중 우수동물실험시설은 서울대병원 의생명연구원 전임상실험부 등 총 22개의 기관뿐이다.
케이메디허브 전임상센터는 2016년 식약처 우수동물실험시설 인증을 받았으며 2020년 국제실험동물관리평가인증협회(AAALAC-i)에서 완전 인증을 받아 영남권에서 두 가지 인증을 모두 획득한 유일한 기관이다.
이번 정기점검 결과, 지적사항 없는 양호 판정과 함께 케이메디허브의 우수한 동물실험시설 운영을 재확인받았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케이메디허브 전임상센터의 식약처 우수동물실험시설 재인증으로 동물실험의 윤리성과 신뢰성을 다시 한 번 인증받았다”며 “앞으로도 신약/의료기기 비임상 평가를 위하여 고품질의 동물실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