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창원특례시, 맛있는 녹색생활 ‘잔반 ZERO’인증샷 이벤트 실시

창원시 기후행동의 날 9월은 잔반 ZERO! 탄소 ZERO!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9/15 [10:08]

창원특례시, 맛있는 녹색생활 ‘잔반 ZERO’인증샷 이벤트 실시

창원시 기후행동의 날 9월은 잔반 ZERO! 탄소 ZERO!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9/15 [10:08]

▲ 창원특례시, 맛있는 녹색생활 ‘잔반 ZERO’인증샷 이벤트 실시

 

창원특례시는 9월 기후행동의 날을 맞이하여 쉽게 남기고 버려지는 음식물로 인해 배출되는 온실가스가 기후위기, 식량위기로 이어질 수 있음을 인식하고 생활 속에서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도록 ‘맛있는 녹색생활, 잔반 ZERO! 탄소 ZERO! 인증샷’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창원시민을 대상으로 구내식당, 음식점 이용 후 잔반없는 식판·그릇용기 인증샷을 창원시 누리집 내 시민참여, 모집신청접수 코너를 통해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모바일상품권 1만원권이 개별 메시지로 발송될 예정이다.

 

시는 조례로 매월 22일을 창원시 기후행동의 날로 지정하고 대형전광판을 통한 ▲우리에게 남은 탄소시간 ▲승용차 안타기 ▲탄소포인트제 가입 ▲누비자 이용 ▲채식하기 ▲패스트 패션 안하기 등 다양한 기후행동을 홍보해 오고 있다.

 

최재안 환경도시국장은 “코로나로 배달 음식 주문이 늘어나면서 음식물 쓰레기의 양이 급격히 늘고 있다.

 

음식물 쓰레기를 처리하면서 발생하는 연간 온실가스 배출량이 약 82만톤에 달하는 만큼 ‘잔반 ZERO 탄소 ZERO 인증샷’ 이벤트에 참여하여 하루라도 잔반 없는 날을 실천해보고 한 번의 행동이 기후를 위한 좋은 습관으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