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양시, 2022년 제1회 광양축제위원회 개최

광양매화축제 업그레이드 발전방안 등 안건 심의 다뤄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9/15 [15:21]

광양시, 2022년 제1회 광양축제위원회 개최

광양매화축제 업그레이드 발전방안 등 안건 심의 다뤄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9/15 [15:21]

▲ 광양시, 2022년 제1회 광양축제위원회 개최

 

광양시는 지난 14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2022년 제1회 광양축제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위원 및 관계 공무원 20여 명이 참석해 부위원장 선출을 시작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취소됐던 광양축제의 발전방안에 대해 다각적인 논의가 이뤄졌다.

 

참석위원들은 지역 특성과 관광객 수요를 반영한 축제로 육성할 필요가 있다는 의견을 제시하고, 시가 추진하는 축제들이 현장에서 충분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무엇보다 코로나19로 인해 침체했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관광자원을 연계해 새롭고 참신한 체류형 축제프로그램 개발에 힘쓸 것을 주문했다.

 

시는 내년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목표로 만반의 준비를 기하는 한편 위원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을, 관광 트렌드를 선도하는 정책 추진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특히, 매화축제의 경우 총감독 영입, 일부 유료존 구성을 통한 지역상품권 발행 등 효과적인 축제장 조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대한민국 최고의 명품축제로 육성하는 데 힘쓸 계획이다.

 

축제위원장인 주순선 부시장은 “축제 발전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민·관위원회와 함께 지역 실정에 맞는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지속 가능한 ESG 관광을 접목하고 친환경 축제장을 조성하는 등 글로벌 관광 트렌드에 부응하는 축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광양시 축제위원회는 공무원, 시의원, 민간위원 등 15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축제의 기본계획 수립, 축제 발전연구 및 지원사항 등에 대해 심의·조정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