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강진군,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 캠페인 열어

혈압 · 혈당 · 콜레스테롤 수치 관리 중요성 홍보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9/16 [10:55]

강진군,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 캠페인 열어

혈압 · 혈당 · 콜레스테롤 수치 관리 중요성 홍보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9/16 [10:55]

▲ 강진군,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 캠페인 열어

 

강진군이 지난 8일,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열었다.

 

군은 지난 1일부터 8일까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전국 합동 홍보 주간을 맞아 ‘자기혈관 숫자 알기’라는 슬로건으로 대대적인 캠페인을 펼쳐 군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강진지사,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 건강지원센터와 함께 군은 강진읍 오감통시장, 강진완도축협 하나로마트 등 평소 군민들의 왕래가 잦은 곳에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 알기 등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레드서클존’ 부스를 열었다.

 

200여 명의 높은 참여율을 기록한 행사에는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측정, 개인별 1:1 맞춤형 상담이 진행됐다. 또, 심뇌혈관질환 예방 9대 생활수칙 안내, 국가 암 검진 홍보 등의 활동을 통해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주민들의 인식과 경각심을 높였다.

이 밖에도 지역 내 전광판 8개소에 홍보문구 및 영상 송출, 현수막과 SNS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자기혈관 정상 수치(혈압 120/80mmHg미만, 공복혈당 100mg/dL미만, 총콜레스테롤 200mg/dL 미만)와 주기적인 측정의 중요성을 집중 홍보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주민들은 “가족력이 있어 늘 건강이 걱정됐는데 이번 캠페인에 혈압 · 혈당 · 콜레스테롤을 검사해봄으로써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며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해서는 꾸준한 운동과 금연, 금주 등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해야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