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보건소가 군부대 내 흡연예방과 금연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찾아가는 군부대 이동금연클리닉’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찾아가는 군부대 이동금연클리닉’은 공군 제3훈련비행단 장병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는데, 매주 목요일 부대를 직접 방문했다.
이동금연클리닉에서는 금연전문상담사의 맞춤형 개별상담·금연등록을 시작으로 니코틴 소변검사, 니코틴 보조요법, 금단증상 대처요법, 금연보조제인 니코틴 패치, 니코틴 껌, 지압기 등 행동 강화 물품을 무상 제공했다.
특히, 금연 성공기념품 제공을 통해 금연을 결심한 장병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이동금연클리닉은 스스로의 의지만으로는 금연에 성공하기 어렵지만 약물이나 행동요법의 도움을 받을 경우 20~60%까지 성공률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마련됐다.
보건소 금연사업 담당자는 “군부대 이동금연클리닉 운영을 통해 특수한 환경인 군부대 내에서 장병들의 금연유도와 간접흡연자의 건강보호는 물론 담배 연기 없는 부대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연을 희망하는 직장인, 학생, 단체 모두 이동금연클리닉 신청이 가능하며, 사천시보건소 금연클리닉(055-831-3608, 351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