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산광역시 북구, “주저말고 손을 내미세요”...덕천2동 명함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나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9/16 [12:22]

부산광역시 북구, “주저말고 손을 내미세요”...덕천2동 명함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나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9/16 [12:22]

▲ 덕천2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들

 

부산광역시 북구 덕천2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들이 명함을 활용하여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나선 활동이 주목을 받고 있다.

 

부산 북구 덕천2동 행정복지센터은 복지 위기 상황에 놓은 주민들이 주변에 알려지는 것을 꺼려 도움을 요청하지 않거나 방법을 몰라 어려워 하는 주민들을 돕고자 색다른 명함을 제작하여 명예사회복지공무원 19명에게 배부했다.

 

명함에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이름과 연락처, 복지로 도움요청 URL, QR코드가 삽입되어 있어 이웃의 어려움을 인지한 주민과 어려움에 직면한 주민 스스로가 손쉽게 도움 요청이 가능해졌다.

덕천2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인 도언수씨는 “주민들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명함을 보고는 누구나 어렵지 않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겠다며 긍정적인 반응이 많았다”면서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다양한 활동 나서겠다”고 전했다.

 

주정원 동장은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이웃들에 대한 관심이 필요하다”면서 “주변에 어려움에 놓인 이웃이 있으면 언제든지 동 행정복지센터에 알려달라”며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