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광역시, ‘청년의 날’ 맞아 청년정책박람회 참여

17일,18일 서울 광화문 광장서 홍보부스 운영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9/18 [15:47]

광주광역시, ‘청년의 날’ 맞아 청년정책박람회 참여

17일,18일 서울 광화문 광장서 홍보부스 운영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9/18 [15:47]

▲ 광주광역시, ‘청년의 날’ 맞아 청년정책박람회 참여

 

광주광역시는 ‘2022년 청년의 날’을 맞아 국무조정실 주관으로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열린 청년정책박람회에 참여해 광주 청년정책을 알리는 부스를 운영했다.

 

청년의 날은 ‘청년기본법 제7조’에 규정되어 있는 법정기념일로, 올해는 9월17일이다.

 

올해 청년의 날 행사는 일주일간을 기념주간으로 지정하고 청년과 함께 협력·소통하는 시간으로 꾸려진다.

 

특히 17일 기념식을 시작으로 18일까지 이틀간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중앙부처, 지자체, 공공기관, 민간기업 등 총 41개 기관 및 단체가 참여해 청년과 함께하는 문화행사, 컨퍼런스, 정책부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광주시는 부스를 운영하며 일자리와 주거, 교육, 복지?문화, 정책참여 등 광주 청년정책을 총 망라한 안내책자 제공, 홍보영상 상영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하고, 공공 및 민간의 여러 기관과 소통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또 광주시 청년정책과 함께 5개 자치구 및 중앙부처의 청년정책, 개인별 맞춤형 청년정책 정보 등을 제공하고, 사업 신청부터 접수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하는 ‘광주청년정책 플랫폼’ 카카오톡 친구 맺기 이벤트를 진행하며 많은 호응을 얻었다.

 

조현호 시 청년정책관은 “이번 청년정책박람회에서 청년정책에 대한 다양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으며, 이러한 의견들은 시정에 적극 반영해 광주 청년의 삶에 도움이 되는 지원사업을 발굴하는 계기로 삼을 계획이다”며 “광주시에서도 23일부터 3일간 금남로 일원에서 광주청년주간 행사가 진행하는 만큼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