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구미시,【제1회 구미 어울림 책 축제】개최 !!!

인기작가강연·뮤지컬·야외힐링독서·체험·전시 등 21개 프로그램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9/19 [10:52]

구미시,【제1회 구미 어울림 책 축제】개최 !!!

인기작가강연·뮤지컬·야외힐링독서·체험·전시 등 21개 프로그램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9/19 [10:52]

▲ 제1회 구미 어울림 책 축제

 

구미시는 9월24일 ~ 9월25일 양일간 10시부터 18시까지 형곡공원 일대와 시립도서관 곳곳에서 『제1회 구미 어울림 책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미시립중앙도서관 주관으로 올해 첫 막을 올리는 『제1회 구미 어울림 책 축제』는 책을 통해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시민 참여형 축제로, 책 읽는 도시 구미의 독서문화진흥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작가강연, 공연, 전시, 체험, 이벤트 등 모든 계층의 지역민이 참여할 수 있는 21개의 다양하고 흥미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지역에서 만나기 어려운 인기작가들(‘작별인사’,‘여행의 이유’김영하, ‘공부머리 독서법’최승필, ‘눈물바다’서 현, ‘악몽을 수집하는 아이’임수현)의 특별한 강연 ▲DIMF(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수상팀의 뮤지컬 공연과 클래식 앙상블 연주 ▲가족이 함께 한권의 책을 읽고 퀴즈를 풀어보는 “도전! 가족독서골든벨”▲라탄공예·양말목키링만들기·다육식물심기·천연비누만들기·페이스페인팅·프링커체험 등 다양한 체험활동 ▲발달장애 아티스트의 희망을 전하는 특별한 작품 전시, 우리나라 창작동화 100선 전시, 지역작가도서 전시 ▲이지은 작가의 그림책 캐릭터 포토존 설치 ▲한책하나구미운동 캠페인 이벤트 ▲독서의 재미를 오감으로 느껴보는 책 체험 버스 ▲나눔과 절약을 실천하는 알뜰도서교환&플리마켓 등 다채롭고 풍성하다.

 

이 밖에도 공원 일대에 해먹, 텐트, 빈백 등을 설치하여 이색 독서공간을 연출하고, 북크닉 kit(책+보드게임+돗자리) 무료 대여 부스를 운영하여 시민들에게 힐링과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이번 책 축제를 통해 도서관과 책 읽기에 대한 기존의 딱딱하고 지루한 이미지를 벗고, 도서관이 모든 세대가 찾아가서 즐기고 소통하는 꿀잼 문화공간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며 “낭만적인 계절 가을날 책 축제 현장을 찾아 다채로운 문화프로그램을 한껏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