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무주군, 2022년 국제문화재산업전 참가

국내 최대 문화재 박물관 전문 전시회였다는 점에서 눈길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9/19 [11:51]

무주군, 2022년 국제문화재산업전 참가

국내 최대 문화재 박물관 전문 전시회였다는 점에서 눈길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9/19 [11:51]

▲ 무주군, 2022년 국제문화재산업전 참가

 

무주군은 관내 청년업체인 한국역사교육문화연구소가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2년 국제문화재산업전의 홍보부스에 참가해 무주를 알리고 왔다고 밝혔다.

 

“모두의 문화재, 세계 속의 K-Heritage!”를 주제로 열린 국제문화재산업전은 국내에서는 유일한 문화재, 박물관 전시회로 문화재 분야에 종사하는 수요자와 공급자가 만나 상호 교류하는 장으로 정평이 나있다.

 

올해는 93개 사가 참가했으며 문화재활용사업 성과물 등의 298개 전시와 문화재 잡페어, 세미나, 시상식 및 포럼 등이 진행됐다.

 

무주군 한국역사교육문화연구소는 국제문화재산업전 향교 · 서원 유형에 참가해 3일 동안 무주향교와 한풍루 등을 소재로 한 체험키트와 교보재를 전시했으며

 

15일에는 “무주향교의 나날”이라는 주제로 “자개 그립톡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한국역사교육문화연구소에 따르면 총 5백여 명이 무주군 홍보부스를 찾았으며 1백여 명이 자개 그립톡 만들기와 적상산 3D퍼즐에 참여했다.

 

무주군청 문화체육과 김정미 과장은 “국내 최대 문화재 · 박물관 전시회에 참가해 무주군의 이름을 알렸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본다”라며 “우리 군은 앞으로도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지역을 만들기 위해 문화재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와 문화재 보수 · 정비, 전통문화 보존 · 육성, 문화재 활용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