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예산군, 우리동네 명소 ‘봉수산 휴양림 무장애 숲 둘레길’ 걷기

생활 속 건강생활실천으로 건강수명 연장 기대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9/19 [16:06]

예산군, 우리동네 명소 ‘봉수산 휴양림 무장애 숲 둘레길’ 걷기

생활 속 건강생활실천으로 건강수명 연장 기대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9/19 [16:06]

▲ 우리동네 명소 둘레길(봉수산 휴양림 무장애 숲) 걷기 행사 모습

 

예산군은 지난 17일 봉수산 휴양림 일원에서 ‘우리동네 명소 둘레길 걷기’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7월 국립예산치유의 숲 둘레길 걷기에 이어 두 번째 추진됐으며, 지역민과 걷기동아리 회원 등 350명의 사전 신청을 받아 진행됐다.

 

이날 걷기 행사는 봉수산 수목원에서 시작해 예당호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하늘데크길을 지나 무장애 숲길로 이어지는 왕복 3㎞ 구간에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일상 속 건강생활 실천이 반드시 필요한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자관리사업 및 가족 100세 건강대학생, 걷기운동마을 참여자, 모바일헬스케어 사업 참여자 등 보건사업과 연계 추진해 큰 호응을 얻었으며, 가족 단위 참가자 및 80세 이상 어르신이 눈에 띄게 증가해 눈길을 끌었다.

 

아울러 보건소는 건강증진홍보관 운영을 통해 심뇌혈관질환예방을 위한 혈압 검사, 치매 조기 검진, 자살 예방, 구강보건사업, 독감 예방접종 및 코로나19 예방접종 안내 등을 실시했으며, 참가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건강용품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스마트 워치를 경품으로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 많은 우리 동네 명소 둘레길을 알리는 건강 걷기 행사 및 이벤트에 적극 참여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