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공주문예회관, 제15회 제주해비치페스티벌 ‘문예회관상’ 수상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9/20 [09:27]

공주문예회관, 제15회 제주해비치페스티벌 ‘문예회관상’ 수상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9/20 [09:27]

▲ 공주문예회관, 제15회 제주해비치페스티벌 ‘문예회관상’ 수상

 

공주시는 공주문예회관이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한 제15회 제주해비치아트페스티벌에서 ‘문예회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올해 15회째를 맞은 제주해비치아트페스티벌은 국내 최대 규모의 아트마켓 겸 문화예술축제로 ‘다리를 넘어’라는 주제로 지난 19일 제주 해비치호텔앤리조트에서 열렸다.

 

문화예술 시상은 지역문화발전 및 문화예술회관 운영 활성화에 기여한 종사자, 예술단체 및 기업 등을 선정해 공적을 기리고 장려해 문화예술 질적 향상 및 문화발전에 귀감이 되도록 격려하는 시상식이다.

 

이 자리에서 공주문예회관은 설립 32년 만에 처음으로 단체상 부문 문예회관상에 선정,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회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공주문예회관은 설립 32년 동안 공주지역의 유일한 공립공연장으로서 지역 문화예술발전에 이바지해왔다.

 

특히, 지난해부터는 공주문화재단이 수탁 운영하게 되면서 공연기획 전문가들이 각종 국도비 공모사업을 유치시켜 공연의 질과 양적 측면에서 획기적인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

 

이준원 공주문예회관 관장은 “그동안 지역민의 문화 향유를 위해 힘써준 문예회관 종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앞으로 지역 문화 융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등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문예회관이 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