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인플루엔자(독감) 예방접종 실시위탁의료기관 14개소와 보건의료원, 보건지소 및 보건진료소에서 접종
임실군이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가 발령된 가운데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오는 21일 어린이를 시작으로 임신부, 만 65세 이상 어르신, 취약계층 등에 대한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순차적으로 실시한다.
우선 9월 21일 생후 6개월 이상 만 13세 미만 어린이 중 2회 접종 대상자 접종이 시작되며, 10월 5일부터는 어린이 1회 접종 대상자와 임신부를 대상으로 접종하고, 어린이와 임신부 접종은 내년 4월 30일까지 진행된다.
만 75세 이상 어르신은 10월 12일부터 접종을 시작하며, 만70세~74세는 10월 17일, 만65세~69세는 10월 20일부터 접종을 시작하고, 어르신 접종은 올해 12월 31일까지 진행된다.
군 자체 예산으로 지원하는 무료접종은 사회복지시설생활자, 기초수급생활권자, 외국인이민자, 중증정도가심한장애인이 해당되고, 그밖에 접종을 희망하는 지역주민은 유료접종이 가능하며 접종 비용은 11,000원이다.
이상 반응 관찰을 위해 평일 오전 접종을 실시할 예정이며, 접종 대상자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 건강보험증, 산모수첩, 의료급여증, 장애인증 등을 지참해야 한다.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은 위탁의료기관 14개소와 보건의료원, 보건지소 및 보건진료소에서 접종할 수 있으며, 예방접종이 가능한 위탁의료기관은 보건의료원 홈페이지 또는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대곤 보건의료원장은“인플루엔자 유행과 코로나19 확산에 선제적인 대응을 위해 인플루엔자 접종을 실시하여 겨울철 건강을 지키길 바란다”며“초기 혼잡 방지와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하여 연령대별 일정을 준수하여 접종을 할 것”을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임실군 보건의료원 예방접종실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