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청소년, 환경캠페인 공모전 은상 쾌거하동군청소년지원센터, 임혜진 환경해설사 학교 밖 청소년 동영상 부문 수상
하동군청소년지원센터는 센터 소속 임혜진 청소년이 여성가족부 산하기관인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 주관한 ‘청소년환경 캠페인 공모전’ 학교 밖 청소년 동영상 부문에 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고 21일 밝혔다.
청소년환경 캠페인 공모전은 세계적인 흐름에 발맞춰 올해 처음으로 시행된 학교 밖 청소년 환경캠페인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이 스스로 우리가 살아갈 지구를 지키는 일에 앞장서는 계기를 삼고자 마련됐다.
임혜진 수상자는 훼손된 자연을 다음 세대에게 물려주지 않기 위해 환경을 지키는 행동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한 동영상을 15회에 결쳐 SNS계정에 게재했다. 영상은 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내용으로 쉽고 재미있게 구성돼 좋은 평가를 받았다.
임혜진 수상자는 하동군청소년지원센터의 지원을 통해 중학교와 고등학교 검정고시를 마치고 현재 자연환경해설사로 근무하고 있다.
하동군청소년지원센터는 이외에도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개인상담, 심리검사, 다양한 직업세계 체험, 검정고시 특강반, 대비반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지원하고 있다. 센터가 운영하는 각종 프로그램과 지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상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