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어린이 및 임신부 무료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실시우리 아이들의 건강을 지켜주는 예방접종!
문경시는 9월 21일부터 어린이 무료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보건소 및 위탁의료기관에서 실시하고 있다.
생애 첫 접종을 하는 생후 6개월 이상 만 9세 미만 어린이는 9월 21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4주 간격으로 2회를 접종하고, 만 9세 이상 만 13세 이하 어린이는 10월 5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1회 접종한다.
또한 임신부는 임신 주수와 상관없이 10월 5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인플루엔자 접종이 가능하며, 임신부임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산모수첩, 임신확인서 등)를 가지고 보건소 및 위탁의료기관을 방문하면 무료로 접종받을 수 있다.
어린이 및 임신부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은 주소지에 상관없이 보건소 및 위탁의료 기관에서 무료 접종이 가능하다. 우리시는 어린이 14개, 임신부 12개의 위탁의료기관이 지정되어 있으며 예방접종 도우미 홈페이지 및 문경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문경시보건소 관계자는 “어린이의 경우 집단생활로 독감 발생과 유행에 취약하므로 빠짐없이 접종하길 바라며, 예방접종 일정에 따라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