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소방서,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개최홍북면 의용소방대 종합 우승, 2위 갈산면 의용소방대, 3위 홍성읍 의용소방대
홍성소방서는 지난 20일 홍주문화체육센터에서 의용소방대 역량강화와 대원 화합도모를 위한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및 한마음 화합행사’를 개최했다.
홍성소방서와 홍성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의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내빈 및 홍성군 각 읍·면 의용소방대원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소 군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해 온 의용소방대간 소통ㆍ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평소 갈고 닦은 소방기술을 상호 교류해 상황대처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총 3부로 나눠 진행됐으며, 1부 개회식에서는 유공자 표창과 내빈들의 축사 및 심폐소생술 시연 등으로 경연대회 및 화합행사의 막을 열었다.
이어 2부 소방기술경연대회에는 ▲남·여 소방호스 끌기 ▲수관연장 및 방수자세 ▲개인장비 착용 및 릴레이 등 총 3개 종목에 대한 경기를 실시해 평소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뽐냈다.
마지막 3부에서는 향토 가수의 축하공연과 장기자랑, 경품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한마음 화합행사로 끝을 맺었다. 김경철 소방서장은 “군민의 안전을 위해 불철주야 지역의 안전 지킴이로서 헌신하는 의용소방대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경연대회를 통해 한층 더 재난 대응능력과 기술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