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가 9월 한 달 동안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진행한다.
‘자기혈관 숫자알기’는 혈관 3대 숫자인 혈압·혈당·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알고 관리해서 건강한 혈관, 즉 ‘레드서클(Red Circle)’로 심뇌혈관질환을 예방·관리하자는 건강 인식개선 캠페인이다.
심뇌혈관질환은 선행질환인 고혈압, 당뇨병, 고콜레스테롤 혈증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할 수 있어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정상범위 내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중점 홍보 대상인 3040세대는 타연령 대비 가장 많은 흡연, 음주 등 건강위험요인을 가진 집단이지만 적절한 관리를 하지 못하는 건강관리 취약계층이다.
시는 지난 15일 보령노인종합복지관, 보령축협 하나로마트, 이마트, 우체국 등에서 홍보부스를 운영했으며, 직원 및 방문객을 대상으로 교육과 혈압을 검사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또한 시는 이달 말까지 경로당 등을 방문하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교육과 기초 검사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전경희 보건소장은 “심뇌혈관질환은 시민들의 주요 사망원인 중 하나이다”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이 심뇌혈관질환에 대해 관심을 갖고 질병 예방을 위해 건강관리에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