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보건소‘ 제15회 치매 극복의 날 기념식 ’개최따뜻한 동행 모두가 행복한 치매 친화 도시 김제
김제시보건소는 지난 22일 김제시청 지하 대강당에서 제15회 치매 극복의 날 기념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따뜻한 동행, 모두가 행복한 치매 친화 도시 김제’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치매 극복을 위한 인식개선과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했다.
치매환자와 가족, 치매파트너, 치매극복선도단체 등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매 극복 활동에 적극 참여한 단체와 개인을 선정하여 시장 표창패 전수와 예술공연 등 유공자의 노고를 치하하고 치매안심센터의 활동 내용을 영상으로 만나보는 시간을 가졌다.
매년 9월 21일은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지정한‘치매 극복의 날’이다.
치매재활과 정명자 과장은 “이번 행사로 시민들이 치매에 관심을 가지고 치매 극복에 동참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모두가 행복한 치매 친화 도시 김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김제시보건소는 치매극복의 날이 포함된 주간을 치매극복 주간으로 정하고 지평선축제와 연계하여 치매안심센터 홍보 부스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