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구시, 스마트 물산업 경쟁력 강화 모색

김용판 국회의원 주도 스마트 물산업 육성방안 정책토론회 개최

이경자 기자 | 기사입력 2022/09/22 [16:38]

대구시, 스마트 물산업 경쟁력 강화 모색

김용판 국회의원 주도 스마트 물산업 육성방안 정책토론회 개최
이경자 기자 | 입력 : 2022/09/22 [16:38]

▲ 대구시청

 

대구시는 국회 김용판 의원, 국민의 힘 대구광역시당과 공동으로 스마트 물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학계, 공공기관, 산업계 등이 참여하는 스마트 물산업 육성 정책 토론회를 9월 23일 오후 1시 30분 국가물산업클러스터 글로벌 BIZ에서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정보통신기술(ICT)·인공지능(AI)·데이터 등 물융합 기술이 급변하는 가운데 글로벌 물산업을 선도하기 위해 현재 우리나라의 스마트 물산업의 현주소와 미래전략에 대한 공감대 및 구체적인 논의를 위해 전문가 초청 발표 및 자유토론으로 진행된다.

 

토론회에서는 환경부 문제원 물산업협력과장이 ‘국가 물산업 추진 정책’, 한국환경공단 이치우 처장이 ‘물산업 미래 추진 전략’, 한국환경연구원 안종호 본부장이 ‘스마트 물산업 육성방안’에 대해 정책발표를 하고,

 

이어 연세대 최익훈 교수, 중앙대 오재일 교수, 경북대 추광호 교수, 한국수자원공사 조은채 처장 등의 전문가들이 자유토론에 참여해 물산업 발전방안에 대한 세부추진방안을 도출할 예정이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축사를 통해 “맑은 물 하이웨이 사업, 금호강 르네상스 사업, 시민의 행복한 삶의 공간인 신천의 수변공원화 사업 추진 등 환경의 혁신적인 변화를 통해 대구의 물산업은 더욱 발전할 것이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