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포항시, 공학융합인재 양성 위한 ‘레고 코딩 교육’ 실시

레고 스파이크프라임 코딩 교육, 청소년 공학교육의 새로운 혁신 사례로 발돋움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9/25 [20:15]

포항시, 공학융합인재 양성 위한 ‘레고 코딩 교육’ 실시

레고 스파이크프라임 코딩 교육, 청소년 공학교육의 새로운 혁신 사례로 발돋움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9/25 [20:15]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24일 체인지업그라운드 이벤트홀에서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레코 코딩 교육’ 첫 수업을 시작했다.

 

‘레고 코딩 교육’은 9월 24일부터 11월 5일까지 초등 5·6학년 및 중학생을 대상으로 총 5회 진행되며, 4차산업 대비 인력 양성과 함께 지역 학생들이 과학 마인드를 함양할 수 있게 하고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에서 참가 학생들은 레고블록을 이용해 로봇 작동 및 프로그램 이해, 길 따라 움직이기, 배틀로봇, 미로찾기, 일상생활 로봇 제작해보기 등 로봇을 직접 제작하고 움직이게 하는 프로그래밍을 단계별로 학습한다. 특히,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학생들이 공학기술을 능동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해 학습 성과의 질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에 참가한 학생은 “학교에서 배우는 코딩 수업과는 달라 처음에는 낯설었지만, 레고로 하는 코딩 수업도 색다르고 재미있었다”라고 말했다.

 

안나경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 과장은 “학생들이 글로벌시대의 리더로서 4차산업혁명시대의 변화를 주도해가는 주체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양질의 교육을 제공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포항시가 공학융합인재 교육의 장으로 명성을 공고히 해나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