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일상으로! 상주시민 대화합 체육 한마당2022년 제70회 상주시민 체육대회 4년 만에 재개
‘제70회 상주시민체육대회’가 스포츠의 중심도시, 삼백의 고장 상주에서 9월 30일(금) 상주실내체육관(신관)을 주 무대로 개최된다.
상주시가 주최하고 상주시체육회가 주관하며 상주시의회·상주교육지원청·상주경찰서·상주소방서가 후원하여 격년제로 개최되는 상주시민체육대회는 지난 2020년 코로나19로 중단된 후, 시민 및 출향인 등 5천여 명이 참여하여 올해 4년 만에 재개된다.
이번 대회는 9월29일(목) 오후4시 천봉산 성황당에서 열리는 성화 채화를 시작으로, 9월30일(금) 오전11시 상주 실내체육관 신관에서 열리는 개회식과 함께 24개 읍면동이 열띤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경기종목은 민속경기 7종목(줄다리기, 단체줄넘기, 고무신 멀리 던지기, 제기차기, 힘 고누기, 투호, 팔씨름)과 실외 게이트볼 1종목 등 총 8개 종목으로 구성되어 진행된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시민 모두가 하나 되는 체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4년만에 개최되는 대회인 만큼 철저한 준비를 통해‘중흥하는 미래상주 저력있는 역사도시’상주의 명성에 걸맞은 화합의 장이 되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