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보건소, 걸을수록 쌓이는 걷기 마일리지 프로그램 운영걷기 운동하고, 건강체크하고, 골목상권 살리는 무거·삼호동 걷기 마일리지 적립하세요
울산 남구보건소는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일 부터 “우리동네 걸을수록 쌓이는 걷기 마일리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무거·삼호동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걸음 수에 따라 걷기 마일리지를 적립하고, 신분증과 휴대폰을 가지고 와와커뮤니티하우스 2층 주민건건강관리실을 방문하면 걷기 마일리지(60세 미만 18만보, 60세 이상 12만보, 월 1회 교환가능)에 따라 삼호동 혈압안심가게 쿠폰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참여를 위해서는 모바일 앱 “워크온”을 통한 걸음 수 확인(워크온 → 나의 활동분석 → 월간 누적 걸음 수)이 필요하다.
남구보건소 관계자는“걷기 마일리지 프로그램을 통한 걷기 인센티브를 삼호동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함으로써 골목상권을 활성화하고, 지역주민의 자율적인 걷기 운동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여 지역주민의 건강생활실천과 만성질환 예방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호동 혈압안심가게는“우리 지역주민이 어디서든 쉽게 혈압측정이 가능하도록 혈압계가 비치된 가게”로 카페, 식당, 미용실 등 삼호동 지역에 12개소가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