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청주시, 임신부터 출산·육아까지 다양한 사업 펼쳐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등 맞춤형 모자보건사업 지원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9/26 [12:48]

청주시, 임신부터 출산·육아까지 다양한 사업 펼쳐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등 맞춤형 모자보건사업 지원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9/26 [12:48]

▲ 2019년 제14회 임산부의 날 캠페인

 

청주시 보건소가 임산부 배려를 통한 아이 낳기 좋은 청주를 만들기 위해 임신부터 출산·육아까지 임산부와 태아를 대상으로 다양한 모자보건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임신을 준비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산전(풍진) 검사와 준비 중 엽산제를 지급하며, 임신 주수에 맞는 영양제(엽산제?철분제) 지급 및 임산부 건강교실 운영을 통한 임산부의 건강한 임신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출산 가정의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해 고위험 임신 질환으로 입원 치료를 받은 임산부 의료비 지원,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비용 지원, 만 2세 미만의 저소득층 가구 기저귀·조제분유 지원 등의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이 밖에도 산후우울을 겪고 있는 임산부를 위한 상담 서비스, 임산부 운전자 편의를 위한 임산부 자동차 표지 발급, 출산 가정의 모유수유를 돕기 위한 유축기 대여 등 보건소에서 임산부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청주시 보건소는 10월 7일 오창 미래지농촌테마공원에서 제17회 임산부의 날(10월 10일)을 기념한 ‘임산부 배려 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다.

 

청원생명축제와 연계해 실시하는 이번 ‘임산부 배려 캠페인’은 관람객을 대상으로 제17회 임산부의 날(10월 10일) 홍보와 생활 속 임산부 배려 방법(임신초기 배려, 대중교통 자리 양보, 임산부 전용 주차구역 배려 등)을 홍보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임산부를 배려하고 보호하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과 임신과 양육에 대한 긍정적 인식 제고와 더불어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청주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