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구치매안심센터, ‘치매극복의 날(9월21일)’집중홍보 캠페인 개최치매조기검진, 인지체험 활동, 치매바로알기(OX퀴즈)등
부산 남구치매안심센터가 제15회 치매극복의 날(9월21일)을 맞아 22일, 23일 양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5시까지 남구치매안심센터 앞마당(주차장)에서 치매인식개선 캠페인을 펼쳤다.
치매극복의 날은 치매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치매극복을 위한 사회적 관심제고 및 치매조기발견 및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는 날이다.
남구치매안심센터는 치매극복의 날 집중 홍보캠페인 1탄으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치매조기검진, 치매예방을 위한 인지활동 체험, 치매 바로알기(OX퀴즈), 만성 질환관리(혈압, 혈당) 부스를 운영했다.
이와 더불어 오는 9월28일 오후 2시부터는 치매극복의 날 집중 홍보캠페인 2탄으로 “동네방네 치매정보알리기”를 통해 못골시장상인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치매조기검진의 중요성 및 치매예방체조 포스터, 홍보물품을 배부할 계획에 있다. 치매안심센터는 이번 치매극복캠페인을 통해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정착시키고 치매가 있어도 안심하고 더불어 살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