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영주시 가흥1동주민자치위원회, 주민문화축제 ‘가흥 가흥 수월래’ 성료

지역 주민들의 큰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쳐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9/27 [09:47]

영주시 가흥1동주민자치위원회, 주민문화축제 ‘가흥 가흥 수월래’ 성료

지역 주민들의 큰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쳐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9/27 [09:47]

▲ 가흥 가흥 수월래

 

영주시 가흥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역민의 화합을 위해 지난 24일 처음으로 마련한 2022 주민문화축제 ‘가흥 가흥 수월래’ 행사가 지역 주민들의 큰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위원회가 지난 7월 영주문화관광재단에서 공모한 영주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에 선정됨으로써 행사 추진의 계기가 마련됐으며, 사업 선정 후 두달 여 동안 주민자치위원들은 세부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홍보하는 등 행사를 알차게 준비했다.

 

행사는 지역 주민들의 주요 활동 공간인 메타세콰이어 산책로 일원에서 개최됐으며 주민자치 동아리 회원과 지역 업체의 적극적인 참여로 △주민자치 프로그램 공연 △먹거리 장터 △플리마켓 및 벼룩시장 △송판 격파?민화?매듭공예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는 행사로 진행됐다.

 

김석호 위원장은 “2년이 넘는 시간 동안 지속된 코로나19로 지쳐있는 주민들을 위해 위원회에서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일까 고민했다”며, “처음 준비하는 행사로 염려도 됐지만 행사장에 오신 주민분들과 아이들의 웃음소리에 큰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명인 ‘가흥 가흥 수월래’는 풍요와 화합을 기원하는 민족 전통놀이인 ‘강강술래’의 소리를 차음한 것으로 가흥1동의 풍요와 화합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만들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