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단에 위탁 운영 중인 영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는 2022년도 핵심사업인 나트륨 비우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나트륨(Na)을 비우는 ‘나(Na)비 운동회’를 개최하여 영천시 학부모와 어린이의 건강생활 실천 능력을 높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 프로그램은 9월 24일 영천 인사이드 스포츠센터에서 실시했으며 학부모 30명, 어린이 34명이 참가한 가운데 채소차차 댄스 챌린지부터 학부모와 함께 장애물 달리기, 가위바위보 릴레이 게임 등 다양한 게임을 접목하여 나트륨을 비우는 신체활동인 ‘나(Na)비 운동회’를 진행했다.
이번 운동회에 참여한 김** 어린이 학부모는 “덕분에 아이와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열심히 운동도 하고 나트륨 줄이기에도 동참! 오늘 저녁은 아들이 직접 고른 느타리버섯을 반찬으로 선택했습니다”고 운동회 당일 센터 자체 앱을 통해 매우 만족과 함께 참여 후기를 남겼다.
이영아 영천시 센터장(대구가톨릭대학교 교수)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어린이 식생활 교육이 제한적이었지만 이번 나(Na)비 운동회를 계기로 신체활동 프로그램과 같은 활동 중심의 교육이 현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되며, 또한 식습관이 형성되는 시기의 아이들에게 나트륨 섭취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고 올바른 식습관이 자리잡길 바란다”고 전했다. 영천시 보건소는 “다양한 놀이 활동을 접목한 체험형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영천시 어린이들의 건강한 식생활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