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2022년 주남저수지 환경사진 공모전 개최공모전을 통한 생태가치 제고 및 생태관광 활성화 노력
창원특례시는 수려한 자연환경을 보유한 주남저수지를 홍보하고 사계절 탐방객 방문 유도를 위한 사진 공모전을 10월 6일부터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진 공모전은 주남저수지의 우수한 자연환경 홍보 및 생태관광 활성화를 위하여 개최하는 것으로, 올해는 지난 9월 19일 조명래 창원특례시 제2부시장과 최재호 (재)좋은데이나눔재단 이사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우리시와 (재)좋은데이나눔재단의 공동주최로 진행된다.
올해 더 풍성해진 사진 공모전은 풍경 및 생물 사진 1개 부문에서 조류 부문이 추가된 2개 부문을 주제로 진행되며 공모기간은 10월 6일부터 11월 25일까지이며 응모자격 제한은 없으며 개인자격으로만 응모 가능하다.
접수방법은 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1인당 3점까지 사진 원본 파일과 참가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결과는 12월 9일 발표하고, 금상 2점, 은상 4점, 동상 6점, 입선 42점으로 총 54점을 시상하며, 시상금은 금상 100만원, 은상 50만원, 동상 30만원, 입선 10만원 총 1,000만원이다. 또한 수상작은 람사르문화관 갤러리뿐 아니라 창원시청, 무학 본사 굿데이 갤러리, 창원중앙역 등 확대 전시하여 우리시 홍보물 및 교육자료로 활용될 계획이다.
또한 시상식은 매년 주남저수지에서 추진 중인 겨울 철새 먹이주기 행사와 연계하여 진행할 계획이다. 유재준 푸른도시사업소장은 “2022년 주남저수지 환경사진 공모전을 통해 주남저수지의 다채로운 자연경관 발굴 및 홍보로 생태가치의 중요성을 제고하고 지역 업체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