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10월 ‘가을힐링 걷기 챌린지’ 개최‘걸어서 가을속으로’, ‘걷기좋은길 함께걸어요’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여수시가 비만예방의 날(10월 11일) 맞아 10월 한 달 동안 ‘가을힐링 걷기 챌린지’, ‘걷기좋은길 함께걸어요’등 다양한 걷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가을힐링 걷기 챌린지’는 스마트폰 걷기앱(워크온)을 이용해 6개 코스 중 1코스를 선택해 완주하는 걷기 챌린지 프로그램이다.
개인별 핸드폰 GPS를 통해 이동경로가 자동으로 확인되며, 완주한 시민 4천명에게는 모바일 상품권(5천원)이 지급된다.
‘걷기좋은길 함께걸어요’는 시민 한마음 걷기대회로 10월 22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진행된다.
옛철길공원 구)미평역에서 출발해 오림동터널을 반환해 오는 코스로 완주자를 위한 푸짐한 기념품도 마련돼 있다.
이와 함께 걷기에 가장 좋은 10월 한 달 동안 가족건강 걷기응원 이벤트, 청소년 등굣길 비만예방 캠페인, 건강생활실천 합동 캠페인 등 다양한 이벤트와 캠페인도 진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걷기 운동은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증가시키며, 스트레스 해소와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최고의 건강지킴이”라며 “가족과 함께하는 걷기 운동을 통해 건강도 지키고 아름다운 가을 정취도 만끽해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